본문 바로가기

미국살기

미국 캘리포티아 우회전... 우회전... 우회전... (1 몸으로 느낀것)

미국에 운전 방법은 아니 땅덩어리가 너무 크니깐 캘리포니아로 하자.

내가 알기론... 캘리포니아가 한국보다 땅덩어리가 크니깐...

인구도 비슷하다.

여튼!! 미국에서 우회전 이거 참 어렵다.

1. 우회전 한국 운전 습관으로 오 가두됨!! 지금 출발 ㄱㄱ 아니 멈추지말구 스무스 하게 우회전으로 쓰윽 가두되겠다...
하는 한국에서 아주 안전하게 우회전을 쓱하면... 반대편이나 나를 보고 있는 차에서 약간 나를 무시하거나 무식하거나 여튼 좋지 않은 시선으로 쳐다보는 것을 느낄수 있음.

- 이런걸 확인 가능한 이유!!! - 글쓴이는 운전에 대한 자부심이 있음. 가끔 찡찡이랑도 이런 이유로 다툼(?) 말씨름정도함. 근데 우회전을 하면서 주변을 쓰윽 보았을때 다른 차들에 대한 시선이 느껴짐. 한국에선 느낄수 없었음. 그 기가 막힌 이유는 선팅임. 한국보다 태양도 강하고, 날씨도 덥고, 겨울도 없고, 캘리포니아에선 썬글라스가 필수인 나라인데... 썬팅은 거의 없음. 그냥 순정임.... 그걸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자동차가 2가지 종류가 있음. 1. 화물트럭, 2 스포츠가임. 얘내들도 너나 할 것 없이 전부 순수한 유리를 가지고 있음.ㅎㅎㅎㅎㅎ 안에서 뭐하는지 다 보임. 차가 절대 프라이빗한 공간을 형성해주지 않음. 법적으로 뭐 겁나 강력한것 같음. 여기 외제차 스포츠카 비싼 차들 많은데 다들 썬팅이 장남간 선팅마냥 훤히 다보임.

2. 3초룰? 2초룰? 정확하게 파악은 못했지만 우회전할떄 무조건 멈춰서 주변을 살펴 본 후 가야한다고함. 그래서 눈치가 보기 싫은 나는 3초... 라 생각하지만 어느정도 멈췄다가 출발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기 시작함. 아놔 그런데 뒷차들이 진짜  X랄임... 뭔 빵빵을 이리하는지 미국에서 필기 시험 준비할떄 빵빵은 진짜 저차가 죽겠구나 저차가 나를 죽이겠구나 할때 아니면 쓰지 말라고했음. 그거 경찰한테 걸리면 벌금 맞거나 깜빵갈수도 있음 위협운전으로 근데 이... 형들은 그걸 막하는거임... 특히 퇴근시간에는 아 그래서 이것도 아니다 싶었음...

3. 눈치껏... 어떨땐 멈췄다가 어떨땐 그냥 스무스하게 지나가는걸 이제 눈치껏 하기 시작했는데 직선차선이 초록색일때는 좀더 스무스하게 지나가는걸로 빨간불일때는 뭔가 운전 초보인척하면서 전방 좌우를 좀더 스무스하게 체크하는걸로 점점 익숙 해져감. 

하지만 아직 글쓴이에게는 실기시험이 남아있음. 아 이게참 문제임. 한국돈으로 10만원정도에 알바를 붙여서 연습도하고 도로주행할때 같이 탑승해주는것도 부탁드려야하는데... 돈이 아까움..

 


우리는 미국올떄 벌써 큰돈을 지출했음...

가난한 신혼부부에게 미국은 그저 강아지같은 존재임 너무 돈을 빨아 먹어...

여기와서 코로나때문에도 그렇지만 제대로된 외식을 하지 못했음.

여튼 오늘은 여기까지 20일정도 살면서 운전은 15일정도하면서 아직도 적응하지 못한 우회전에 대한 이야기를 작성하였음...

누군가가 미국에 유학을 오거나 이런사람들은 솔직히 필요없음.

나중에 캘리포니아에 학회나 여행삼아 와서 운전하게 되면 이런 내용이 필요할꺼임.

내꺼 들어와서 자주 놀아주고 댓글달아주면 내가 경험담을 적어주겠음.

쓸 내용이 정말 뭘 써야할지 모르겠음...

도와줘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들 헤버 나이스 데잇.

'미국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N 발급 받는데 이게...뭐냐  (0) 2021.05.12
미국 코스트코 피자 먹기  (0) 2021.04.02
미국 마트를 가다.  (0) 2021.01.29
미국에서 매운 치즈 떡볶이 먹기!!  (0) 2021.01.25
미국 짐싸기 2탄  (0)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