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이야기

2020년 10월 현재 어떠한 전자 기기가 필요한가?

전자제품 구매하기 (나는 중고나라를 아주 잘 이용한다.)

 

나는 중고나라를 이용해서 많은 기기를 거래한다.

 

최근 나는 몇년동안 나와 함께했던...  삼성마지막 카메라 NX1을 정리하였다.

 

원래 400만원 가량하던 나의 카메라. 현재 출시되고 있는 카메라와도 절대 스팩으로 딸리지 않는 카메라 화질과 스팩을 자랑했었다.

 

하지만 나는 큰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지 않고 최근 결혼후에 카메라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다.

 

최근에 제일 고민이 많았던 주제는 바로 이젠... 미러리스가 핸드폰 카메라에게 밀리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진짜 엄청난 고민이었다. 만약에 카메라를 새로 구매하지 않고 아이폰 프로로 업그레이드를 시킨다면 아주 가벼운 무게만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 프로를 사용함으로써 여행이나 즉각적인 사진을 촬영하기에 엄청나게 이득이 될 것이다.

 

많은 고민을 했다. 가격은 아마 카메라를 구매하는 경우가 렌즈도 몇개를 더 구매를 해야하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는 마이너스였다.

 

하지만 카메라가 주는 엄청 화질에 사진은 나에게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그러던중 오늘 아이폰 12 시리즈가 공개되었다.

 

사진은 정말 이쁘게 잘 나올 것 같다. 하지만 오늘 나온 여러가지 스팩을 통해서 나는 정확하게 내가 무엇을 사야하는지 결정할 수 있었다.

 

나는 아이폰 12 일반형 모델을 구매한다. 캐논 m6 mark2를 구매할 것이다. 현재 중고가는 기본 번들셋으로 사용감이 적은 상품으로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 하였다.

 

이제 내가 고민해야할 주제는 2가지다.

 

1.  m6 mark2에 어울리는 렌즈는 무엇인가?

  1) 기본 번들렌즈 2) 22mm 3) 16mm sigma 4) 11-22mm

어떠한 조합으로 내가 소비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해야한다. 이러한 고민은 내가 유투버처럼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회보다는 사진을 많이 찍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이 시작되었다. 너튜브에서 알려주는 정보는 동영상촬영을 중점적으로 설명을 해줌.

 

2. 아이패드 12.9 프로4를 어떻게 구매할지 얼마에 구매할지.

아이폰 12를 기본스타일로 사기로 했기 때문에 이부분은 제일 최신 모델을 구매해야한다.

 

기기를 구매할때 돈이 많이 있지 않으니깐... 이러한 고민을 너무 많이 한다.

 

일단 아이폰 12와 아이패드 프로4 조합은 완벽할 것 같다.

 

여기에다가 캐논 카메라를 구매한다면 나는 어떠한 여행에서도 부족하지 않은 장비충이 될것이다 캬캬캬캬캬

 

오늘은 여기 까지 마무리하려한다.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친구들에게 오늘 나의 고민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궁금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BS-1100 후기 및 수리  (0) 2020.10.22
크로스핏 경험담(1)  (0) 2020.10.20